다양한 생각으로 표현의 무한 자유를 선물하는 것이 관악엉뚱한미술학교(das21.net)의 지향점

낙서도 미술이 될 수 있다. 관악구-서울미술고 협력공동체학교인 관악엉뚱한미술학교 꿈세움반(중학생만) 엉뚱한 미술 수업에서 자신의 생각을 낙서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른생각, 엉뚱한 생각을 미술도구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떠오르는 텍스트와 수학 기호도 써 보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표현하는 자유를 만끽하게 하는 수업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해서 Read More …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학부모 특강 및 2학기 체험학습 안내(일시: 8월 5일 10:00~13:00, 장소: 서울미술고)

▢ 목 적 다른 생각, 다른 교육 관악구-서울미술고 협력공동체학교인 관악엉뚱한미술학교(das) 수강생 학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공감과 소통을 통해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부모 역량 강화 특강을 학생 체험학습과 더불어 개최하려고 합니다. 수강생 학부모님께서는 꼭 참석 부탁드립니다. ▢ 개 요 ▸ 일시: 2017. Read More …

길가에 굴러다니는 돌맹이도 미술이 된다! in 관억엉뚱한미술학교

관악구-서울미술고 협력공동체학교인 ‘관악엉뚱한미술학교’의 오늘 새싹반(초등저학년) 수업에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아이들이 길가에 굴러다니는 돌맹이를 쌓아서 접착한 후에 다양한 물감을 입혀 만든 작품입니다. 엉뚱한 미술은 일상의 여러가지 재료들을 미술과 접목시켜서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미술수업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주도하고 선생님이 지원하는 자유로운 Read More …

아이들에게 행복을 주는 엉뚱한 미술수업  in 관악엉뚱한미술학교 1학기 스케치 영상3

교육은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정성을 다하는 일입니다. 엉뚱한미술학교의 초심은 아이들이 좀 더 자유롭게 상상하고, 좀 더 행복하게 미술공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즐겁게 얘기하면서, 기존의 교실 공간의 틀을 벗어나 자유롭게 미술공부를 할 수 있게 해 Read More …

언제나 정성을 다하는 엉뚱한미술학교 선생님들 in 관악엉뚱한미술학교 1학기 스케치 영상4

진정한 배움은 마음으로 가르칠 때 일어납니다. 아이들의 마음과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바라보는 눈빛은 다르지 않습니다. 언제나 정성을 다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중심으로 찍은 사진들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아이들과 좌충우돌 할 때도 있지만, 아이들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들에게 Read More …